건강도 챙기고 돈도 챙기는 생활습관관리 어플
자신의 습관기르기를 위한 자기관리 어플을 소개하려고 한다.
자기관리는 어플도 다양하고 캠페인도 많고 우리가 늘 접하는 것이다. 하지만 동시에 작심삼일이라는 말이 있듯 금새 포기하고 다음해 봄에 이번에는 자기관리해야지 하고 반복하곤 한다.
하지만 돈이 걸려있다면? 자기관리를 위한 습관목표에 미달했을 때 벌금을 떼이고 목표 초과 했을 때는 상금을 받는다면 아마 자기관리 성공에 보다 쉽게 도움이 될 것이다. 이 새로운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하는 어플이 있다.

챌린저스 어플에서는 자기관리를 위한 습관만들기 도전과제가 있고 여기에 보증금을 걸고 과제성공 때는 상금을 받을 수 있다. 반대로 과제에 실패하면 보증금은 벌금으로 떼이는 구조이다. 나는 1만보 걷기 챌린지를 선택해 5만원의 보증금을 걸었는데 다행히 목표치인 2주간 6번 1만보 걷기에 성공해 5만원+약간 상금을 받을 수 있었다. 현재는 1만원을 보증금으로 다른 과제에 다시 응모중이다.

2월 중순 1만보 걷기 과제에 참가해 100%를 달성했다.
100%는 2주간 6번 하루 1만보 걷기였고 여기서 5번만 하면 85%,.... 0번하면 0%로 달성률이 나타난다.
100%가 보증금 전액+상금 이라면 85%는 보증금 전액, 그 이하는 보증금 일부로 과제 달성률에 따라 금액을 받게 된다. 돈이 걸려있기 때문에 아무래도 열심히 참가하게 된다. 85% 등 숫자 데이터는 정확하지 않은데 대략 그정도라고 보면 된다.


챌린지 과제는 다양하다. 대표적으로 아침 7시 기상인증이 있고, 6시/8시/9시 등 정해진 시간 내에 기상하는 다양한 과제가 있다. 헬스장가기 과제도 있고 과제의 종류는 다양하다. 습관 들이기를 위해 수일간 반복하는 과제라면 아주 다양한 것들이 있다. 참가하는 방법은 어플 첫화면에서 자신이 원하는 과제를 누르고 참가하기만 누르면 된다.


이후에는 바로 참가비를 적고 참가하기를 누르면 되는데 여기서 참가비는 보증금이다.
1만원을 참가비로 납부했다면 과제 100% 달성시 1만원+@ 를 받게되는 것이다.
참가비는 미리 정해진 것도 있고 자신이 직접 정하는 것이 있는데 [이벤트] 과제는 참가비가 정해져있다.
자신의 과제 달성률에 따라 과제기간 이후 참가비 전액을 돌려 받거나 일부만 받거나 전액+@ 를 받을 수 있다.
자신의 현재 달성률은 수시로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의 달성률에 따른 기대수익 즉 얼마를 돌려받게 되는지도 알 수 있다.
자신의 건강습관 관리 어플 챌린저스. 어플이므로 스마트폰에서 작동하며 구글플레이에서 챌린저스를 검색하면 된다.
마침 최근 상금 300만원! 간단한 미라클모닝으로 습관개선에 상금까지 획득할 수 있는 신규이벤트를 소개한다.
[이벤트] 미라클모닝 챌린지
챌린지 기간 02.28 (월)~03.11 (금)
web.chlngers.com